닫기

이전페이지

공지사항

메뉴보기
내 이웃과 행복한 동행

공지사항

home 게시판 공지사항

존경하는 이용자 및 자원봉사 가족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운영자 | 2016-12-30 | 2397

2016년을 마무리 하면서...

   존경하고 사랑하는 복지관 이용자 및 자원봉사자 가족 여러분!

   새로운 기대와 희망 속에 힘차게 달려왔던 병신년(丙申年) 한 해도 보람과 아쉬움이 교차한 가운데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먼저, 올 한 해 동안 내 이웃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이용자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복지현장의 최 일선에서 묵묵히 성심껏 열정을 다해 주신 동료 직원 여러분께도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금년은 세계경제의 침체와 국내 정국불안 등이 겹치는 내우외환으로 인해 모든 면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저와 저희 직원 모두는 지혜를 모으고 혼신의 노력을 다함으로써 복지관 사업 여러 분야에서 이루어 낸 성과가 많았습니다.

   우선 재정규모의 확대(예산규모 2015152천만 2016165천만)를 통해 지역의 복지수혜를 소폭이나마 증대하였습니다.

   또한, 지역의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통합발달 지원센터의 개보수 및 치료실을 확장하였으며, 미니교통학습장을 유치하여 내년부터 일반에게 무료 개방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지역사회 복지서비스 확대정책 일환으로 신세계이마트 희망 장난감도서관의 이용자 편의를 돕기 위하여 방문배달서비스를 신설하여 현재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영도구 보건소와 연계하여 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마을센터를 운영하였으며, 영도구 안전문화협회와 연계한 취약지구 CCTV 보급사업을 통해 영도구내 100여 곳에 CCTV를 설치하였으며, 이 밖에도 지역사회 여러 나눔기관, 단체를 통해 선물보따리 및 김장나눔 행사” “재가아동 과일나누기 및 나들이 행사” “국악한마당 행사” “어르신 희망선물 나누기” “삼계탕 행사” “팥죽 나눔 행사” “환경교육 행사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역사회의 체계적인 사례관리를 위해 노력한 결과, 2016년 한해 동안 긴급지원 11건을 포함한 총14건의 케이스에 대하여 약 3,900여 만원의 긴급지원을 실시하여 복지사각지대의 해소에 힘써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주민조직과 공동으로 벼룩장터 행사를 실시하였으며, 장학금 모금을 위한 일일찻집행사를 시행하여 모금액 전액을 지역의 어려운 청소년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지역사회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하여 5천여 만원의 에너지 효율개선사업을 실시하였으며, 노인활동지원사업을 통해 170여분이 넘는 어르신에게 자립증진의 기회를 부여하기도 하였습니다.

   복지관 또한 오랜 숙원이었던 노후된 창호를 교체하여 이용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게 된 것 또한 나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모든 것이 이용자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고 저희 직원들과 희망과 열정으로 함께 달려온 결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성과들이 모여 지역의 복지발전을 위한 토양을 더욱 기름지게 할 것이며, 여러분의 의지와 희망을 더해 열정적으로 나아갈 때 비로소 우리가 지향하는 아름다운 동행의 꽃이 만개할 것입니다.

   그동안 혹여 기대에 미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겸허한 자세로 보다 발전적인 대안마련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아프리카 속담에 빨리 가려거든 혼자서 가고 멀리 가려거든 다른 사람들과 함께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희 영도구종합사회복지관은 결코 홀로이 빨리 가기를 희망하지 않습니다  

   천천히 느리게 때론 답답하게 여겨 질 지라도 주민 여러분들과 함께 웃음과 즐거움, 슬픔과 고통, 이 모든 것을 함께 나누며 오랫동안 그리고 좀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함께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 가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이용자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

   올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몇 일만 지나면 2017년의 대망의 새해가 밝아 옵니다.  

   저를 비롯한 복지관 직원 모두는 2017년 새해에도 진정으로 주민을 위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각자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일들이 큰 보람으로 성취 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6
1226

영도구종합사회복지관장 선 병권 올림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

목록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ydgu/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ydgu/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ydgu/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