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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란?

복합적인 문제와 욕구를 가진 지역주민들에게 지역사회자원 개발 및 연계를 통해
문제 해결을 돕고, 역량을 강화하여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례관리팀 사진입니다
  1. 1 접수 및 의뢰
    • 전화 또는 방문 접수 가능
    • 타기관 또는 주민을 통한 접수 가능
  2. 2 초기상담
    • 복지관 또는 주민 가정에서 상담 진행
    • 기본정보 및 주민의 욕구 확인
    • 사례관리 진행 여부 결정
  3. 3 계획
    • 주민과 함께 어려움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계획
  1. 4 계획 실행
    • 계획에 따라 역할을 실행
    • 상담, 서비스제공, 자원연계 등
  2. 5 점검 및 평가
    • 주민이 처한 여려움이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
    • 사례관리 지속 여부 결정
  3. 6 종결
    • 어려움 해결 또는 주민 스스로 극복 할 수 있는 힘이 생긴 경우
    • 사망, 이사 등 환경의 변화가 생긴 경우